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북미 공항 고객 만족도 하락

by 바다정보 2022. 9. 23.

소비자 조사 기관인 JD Power가 수요일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북미 공항에 대한 항공 여행자 만족도가 2022년에 떨어졌습니다.

수요, 노동력 부족 및 물가 상승은 모두 여행자 불만 증가에 기여합니다.

징동 파워(JD Power)는 2022년 북미 공항 만족도 조사에서 북미 공항에 대한 여행자들의 전반적인 만족도가 올해 777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JD파워에 따르면 이 점수는 항공 여행자 만족도가 사상 최고를 기록한 2021년부터 1000점 만점에 25점 하락했다.

 

" 항공 여행 에 대한 억눌린 수요 , 전국적인 노동력 부족, 제트 연료에서 물 한 병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한 꾸준히 상승하는 가격의 조합은 공항이 극도로 혼잡하고 승객들이 점점 더 좌절하는 시나리오를 만들었습니다. JD파워의 여행 정보 책임자인 마이클 테일러는 성명을 통해 "2023년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DOT, 노동절을 앞두고 비행 중단으로 영향을 받는 여행자를 위한 대시보드 출시

JD Power에 따르면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 요인에는 항공편 감소 , 더 바쁜 터미널 및 "희박한 식음료 제공"이 포함됩니다.

 

항공 여행자의 약 58%는 공항 터미널이 "심각하거나 보통 정도로 혼잡하다"라고 답했는데, 이는 2019년에 공항 터미널을 그렇게 묘사한 비율에서 단 1포인트 떨어진 것입니다. 지상주차장에 대한 만족도는 주차공간 부족으로 45점 하락했다.

 

인플레이션 은 공항 가격에도 영향을 미쳐 항공 여행자들 사이에서 음식과 음료 가격에 대한 만족도를 낮추었습니다. 승객의 약 24%는 가격이 너무 비싸서 공항에서 음식이나 음료를 사지 않았다고 JD Power가 말했습니다.

항공 여행에 대한 불만이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거의 270% 증가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2022년 여행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메가 공항은 800점을 받은 미니애폴리스-세인트폴 국제공항이었다. JD파워는 메가 공항을 연간 3,300만 명 이상의 승객이 이용하는 공항으로 정의했다.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디트로이트 메트로폴리탄 웨인 카운티 공항, 존 F. 케네디 국제공항도 메가 공항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탬파베이 국제공항(Tampa Bay International Airport)은 대형 공항에서 846점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JD Power에 따르면 매년 1000만~3290만 명의 승객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그 뒤에는 존 웨인 공항 오렌지 카운티와 댈러스 러브 필드가 있었습니다.

 

중형 공항의 경우 인디애나폴리스 국제공항(842)이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고 피츠버그 국제공항이 2위, 잭슨빌 국제공항과 사우스웨스트 플로리다 국제공항이 공동 3위를 차지했다.

 

JD Power는 중형 공항을 연간 450만~990만 명의 승객이 이용하는 공항으로 설명했습니다.

 

이전 글 보기

댓글